공유 파일 시스템 서비스 개요

공유 파일 시스템 서비스 개요

OpenStack 공유 파일 시스템 서비스(manila)는 파일 스토리지를 가상 머신에 제공합니다. 공유 파일 시스템 서비스는 파일 공유에 대한 관리 및 프로비저닝을 위한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또한 드라이버가 지원하는 경우 공유 스냅샷에 대한 관리 뿐만 아니라 공유 유형 관리 또한 활성화합니다.

공유 파일 시스템 서비스는 다음 구성요소로 이루어집니다:

manila-api

공유 파일 시스템 서비스를 통해 요청에 대해 인증 및 라우팅을 하는 WSGI 앱입니다. OpenStack API를 지원합니다.

manila-data

Standalone 서비스로 요청을 수락하고, 복사, 마이그레이션 또는 백업 공유 및 동작이 완료된 이후 응답을 다시 보내는 것과 같은 데이터 동작을 처리하는 목적을 갖습니다.

manila-scheduler

요청을 적절한 공유 서비스에 스케줄링 및 라우팅합니다. 스케줄러는 요청을 라우팅하기 위해 구성 가능한 필터 및 weigher를 사용합니다. 필터 스케줄러가 기본 값이며 용량, 가용 구역, 공유 유형 및 Capability와 같은 것들을 사용자 정의 필터로 또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manila-share

공유 파일 시스템을 제공하는 백엔드 장치를 관리합니다. manila-share 프로세스는 공유 서버에 대한 관리를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는 두 모드 중 하나로 실행 가능합니다. 공유 서버는 공유 네트워크를 통해 파일 공유를 내보냅니다. 공유 서버가 사용되지 않을 때 네트워킹 요구사항은 Manila 외부에서 다루어집니다.

메시징 큐

공유 파일 시스템 프로세스간 정보를 전달합니다.

For more information, see Configuration Reference Guid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this document is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See all OpenStack Legal Docu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