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서비스

Image 서비스

이미지 서비스 (glance)는 사용자들이 가상 머신 이미지를 찾고, 등록과 가져오도록 활성화합니다. 이미지 서비스는 가상 머신 이미지 메타데이터에 질의하여 실제 이미지를 가져오도록 해 주는 REST API를 제공합니다. 이미지 서비스를 통해 파일 시스템부터 OpenStack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같은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까지 다양한 위치에 사용 가능하도록 가상 머신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중요

간략화하여 이 가이드에서는 이미지 서비스를 호스팅하는 컨트롤러 노드 상의 한 디렉토리에 업로드와 저장하는 file 백엔드를 사용하도록 구성하는 법을 설명합니다. 디폴트로 해당 디렉토리는 /var/lib/glance/images/ 입니다.

계속 진행하기 전에 컨트롤러 노드가 해당 디렉토리 내에 적어도 수 기가바이트에 대한 용량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다른 백엔드 요구사항에 대한 정보는 Configuration Reference 를 살펴봅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this document is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See all OpenStack Legal Docu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