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원

커뮤니티 지원

다음은 OpenStack을 실행하고 사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자원입니다. OpenStack 커뮤니티는 지속해서 OpenStack 주요 기능 향상 및 추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문의하십시오. 아래 지원을 이용하여 OpenStack 지원을 받거나, 설치에 대한 트러블슈팅을 할 수 있습니다.

문서

사용 가능한 OpenStack 문서는 docs.openstack.org 을 살펴 봅니다.

문서에 대한 피드백은 OpenStack Documentation Mailing List 에서 openstack-docs@lists.openstack.org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여 사용하거나, 버그를 보고 해주시면됩니다.

다음 문서는 OpenStack 클라우드와 OpenStack에 관련된 구성 요소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다음 문서는 OpenStack 클라우드를 구성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다음 문서는 OpenStack 대시보드와 커맨드 라인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음 문서는 OpenStack API를 위한 레퍼런스와 가이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 문서는 OpenStack 문서화에 컨트리뷰션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ask.openstack.org

OpenStack을 설정하거나 테스트를 하는 동안, 어떻게 구체적인 작업이 완료되는지 또는 어떤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상황에 대한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ask.openstack.org 사이트를 사용하여 질문을 하고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ask.openstack.org 사이트에 방문하여, 최근 문의되었던 질문을 살펴봄으로써 해당 질문이 이미 답변이 얻어졌는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새로운 질문을 문의하십시오. 제목에 명확하고 간결한 요약을 주었는지 그리고 설명 내에는 가능한 많은 세부 사항을 포함하였는지 확인합니다. 명령어 결과나 stack trace, 스크린샷에 대한 링크, 그리고 유용할 수 있는 다른 정보를 붙여 넣으십시오.

OpenStack 메일링 리스트

답변과 통찰을 얻는 정말 좋은 방법으로는 질문이나 문제가 있는 시나리오를 OpenStack 메일링 리스트에 올리는 것입니다. 비슷한 이슈를 겪었을지도 모르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거나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독하거나 보관된 내용을 보려면, http://lists.openstack.org/cgi-bin/mailman/listinfo/openstack 을 살펴 봅니다. 구체적인 프로젝트나 다른 메일링 리스트에 관심이 있는 경우, Mailing Lists 를 참고합니다.

OpenStack 위키

OpenStack 위키 는 넒은 범위의 주제를 포함하고 있지만 몇몇 정보는 찾기 어려울 수 있거나 몇 페이지 깊게 들어가야 합니다. 다행히도 위치 검색 기능은 제목이나 내용으로 검색을 가능하게 합니다. 네트워킹이나 OpenStack Compute에 관한 것과 같이 구체적인 정보를 찾고자 하는 경우, 많은 양의 적절한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내용들이 항상 추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주 돌아와 확인하십시오. 모든 OpenStack 위키 페이지의 우측 상단 코너에 있는 검색 상자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Launchpad 버그 사이트

OpenStack 커뮤니티는 설정과 테스트 노력과 함께 피드백에 가치를 부여합니다. 버그를 기록하기 위해선 https://launchpad.net/+login 에서 Launchpad 계정에 대한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현재 존재하는 버그를 살펴볼 수 있으며, Launchpad Bugs 부분에서 버그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해당 버그가 이미 보고되었는지 또는 이미 수정되었는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버그가 보고되지 않은 상태의 버그일 경우, 버그 보고를 작성합니다.

유용한 팁:

  • 명확하고, 간결한 요약을 제시합니다.

  • 설명 내에 가능한 많은 세부 사항을 제공합니다. 명령어 결과나 stack trace, 스크린샷에 대한 링크, 유용할 수 있는 다른 정보를 추가 합니다.

  • 특히, "Kilo 릴리즈" vs git commit bc79c3ecc55929bac585d04a03475b72e06a3208 와 같은 개발 브랜치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와 패키지 버전을 포함하였는지 확인합니다.

  • Ubuntu 14.04를 사용한다든지 멀티 노드 설치를 수행하고 있다는 것과 같이 개발에 구체적인 어떠한 정보라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 Launchpad Bugs 영역에 대해 사용 가능합니다:

OpenStack IRC 채널

OpenStack 커뮤니티는 Freenode 네트워크에서 #openstack IRC 채널 내에 상주하고 있습니다. 해당 채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질문에 대해 문의하거나, 또는 다급하거나 긴급한 이슈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IRC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거나, https://webchat.freenode.net/ 에 접속하여 브라우저 기반의 클라이언트를 사용합니다. Colloquy (Mac OS X, http://colloquy.info/), mIRC (Windows, http://www.mirc.com/), 또는 XChat (Linux)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IRC 채널 내에 있고 코드 또는 명령어 결과를 공유하고자 할 때는, 일반적으로 허용하는 방법은 Paste Bin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OpenStack 프로젝트는 http://paste.openstack.org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웹 폼에서 길이가 긴 분량의 텍스트 또는 로그를 붙여넣으면 채널에 붙여넣을 수 있는 URL을 얻습니다. OpenStack IRC 채널은 irc.freenode.net 상의 #openstack 입니다. OpenStack IRC 채널에 대한 모든 목록은 https://wiki.openstack.org/wiki/IRC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문서 피드백

문서에 대한 피드백은 OpenStack Documentation Mailing List 에서 openstack-docs@lists.openstack.org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여 사용하거나, 버그를 보고 해주시면됩니다.

OpenStack 배포판 패키지

다음 리눅스 배포판은 OpenStack을 위해 커뮤니티에서 지원하는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this document is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See all OpenStack Legal Docu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