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킹 서비스 개요

네트워킹 서비스 개요

OpenStack 네트워킹 (neutron)은 다른 OpenStack 서비스들의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인터페이스 디바이스에대한 연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으로 OpenStack 아키텍처와 배포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다른 네트워크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수용할 수 있도록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음 구성요소를 포함합니다:

neutron-server

API 요청을 수락하고 요청 수행을 위해 적합한 OpenStack Networking 플러그인에 전달합니다.

OpenStack Networking 플러그인과 에이전트

포트를 연결하거나 언플러그하고, 네트워크나 서브넷을 생성하고, IP 주소를 할당합니다. 이 플러그인과 에이전트들은 특정 클라우드에 사용된 벤더 또는 기술에 따라 서로 다릅니다. OpenStack Networking은 Cisco의 가상 및 물리 스위치, NEC의 OpenFlow 제품, Open vSwitch, Linux 브릿지, 그리고 VMware NSX 제품을 위한 플러그인과 에이전트들를 포함합니다.

공통적인 에이전트로 L3(layer 3), DHCP (동적 호스트 IP 주소), 그리고 플러그인 에이전트가 있습니다.

메시징 큐

neutron-server와 다양한 에이전트간의 정보를 전달하기위해 대부분의 OpenStack Networking 설치에서 사용됩니다. 또한 특정 플러그인들을 위하여 네트워킹 상태를 저장하기위한 데이터베이스로 사용됩니다.

OpenStack Networking는 주로 OpenStack Compute와 연동되어 인스턴스를 위한 네트워크와 연결을 제공합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this document is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See all OpenStack Legal Docu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