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환경

이 섹션에서는 예제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컨트롤러 노드와 하나의 Compute 노드를 구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비록 대부분의 환경에는 Identity, 이미지 서비스, Compute, 적어도 하나 이상의 네트워킹 서비스와 대시보드를 포함하지만, Object 스토리지 서비스는 독립적으로 동작 가능합니다. Object 스토리지만을 포함하는 유스케이스인 경우, 적절한 노드를 구성한 다음 Object Storage Installation Guide 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각 노드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관리 권한을 가진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명령어를 root 사용자로 실행하거나 sudo 유틸리티를 구성합니다.

최상의 성능을 위해, 대상 환경이 하드웨어 요구사항 에 있는 하드웨어 요구사항을 총족하거나 초과할 것을 권장합니다.

The following minimum requirements should support a proof-of-concept environment with core services and several CirrOS instances:

  • 컨트롤러 노드: 1 프로세서, 4 GB 메모리, 5 GB 스토리지

  • Compute 노드: 1 프로세서, 2 GB 메모리, 10 GB 스토리지

OpenStack 서비스 및 가상 머신 개수가 증가함에 따라, 최상의 성능을 위한 하드웨어 요구사항을 정합니다. 부가적인 서비스 및 가상 머신을 활성화 후 성능이 저하되는 경우, 대상 환경에 하드웨어 자원을 증가시키는 것을 고려합니다.

클러스터를 최소화하고 OpenStack을 위한 보다 많은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Linux 배포판에 대한 최소 설치를 권장합니다. 또한 각 노드에는 64비트 버전의 배포판을 설치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기본 설치에 대해서는 각 노드에 대해 단일 디스크 파티션으로 동작합니다. 그러나 블록 스토리지와 같은 선택 서비스를 포함하는 설치를 위해서는 Logical Volume Manager (LVM) 를 고려해야 합니다.

처음 설치를 하는 경우 및 테스트 목적을 위해 많은 사용자들은 각 호스트를 virtual machine (VM) 으로 만드는 것을 선택합니다. VM에 대한 주요 장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물리 서버 한 개가 여러 노드를 지원하며 각각은 임의의 개수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설치 과정 중 주기적인 “snap shots” 을 찍고 문제가 생기는 경우 동작하는 구성으로 “rool back”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특히 대상 하이버파이저 또는 프로세서가 nested VM에 대한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VM은 인스턴스의 성능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주석

VM에 설치하기를 선택하는 경우, 하이퍼바이저가 프로바이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에 대한 MAC 주소 필터링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제공하는지를 확인하십시오.

보다 자세한 시스템 요구사항과 관련된 정보는 OpenStack Operations Guide 를 살펴봅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this document is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See all OpenStack Legal Docu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