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서비스 개요

이미지 서비스 개요

이미지 서비스 (glance)는 사용자들이 가상 머신 이미지를 찾고, 등록과 가져오도록 활성화합니다. 이미지 서비스는 가상 머신 이미지 메타데이터에 질의하여 실제 이미지를 가져오도록 해 주는 REST API를 제공합니다. 이미지 서비스를 통해 파일 시스템부터 OpenStack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같은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까지 다양한 위치에 사용 가능하도록 가상 머신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중요

간략화하여 이 가이드에서는 이미지 서비스를 호스팅하는 컨트롤러 노드 상의 한 디렉토리에 업로드와 저장하는 file 백엔드를 사용하도록 구성하는 법을 설명합니다. 디폴트로 해당 디렉토리는 /var/lib/glance/images/ 입니다.

계속 진행하기 전에 컨트롤러 노드가 해당 디렉토리 내에 적어도 수 기가바이트에 대한 용량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file 백엔드가 보통 컨트롤러 노드에 로컬로 존재하기에, 이는 멀티 노드 glance 배포에 대해서는 통상적으로 적절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백엔드 요구사항에 대한 정보는 Configuration Reference 를 살펴봅니다.

OpenStack 이미지 서비스는 개념적 아키텍처 에서와 같이 Infrastructure-as-a-Service (IaaS)에서 중심점입니다. 디스크나 서버 이미지에 대한 API 요청과 최종 사용자와 OpenStack Compute 구성 요소로부터의 메타데이터 정의를 허용합니다. 또한 OpenStack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포함한 다양한 스토리지 타입에서 디스크나 서버 이미지 저장을 지원합니다.

캐싱을 지원하는 OpenStack 이미지 서비스에서 실행하는 주기적인 프로세스의 수입니다. 복제 서비스는 클러스터를 통해 일관성과 가용성을 확인합니다. 다른 정기적인 프로세스인 auditor, updater, reaper를 포함합니다.

OpenStack 이미지 서비스는 다음 구성 요소를 포함합니다:

glance-api
이미지를 확인하고 복구하고 저장하는 이미지 API 콜을 허용합니다.
glance-registry

이미지에대한 메타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며, 복구합니다. 메타데이터에는 아이템별 크기와 타입이 포함됩니다.

경고

Registry는 OpenStack 이미지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내부 서비스입니다. 사용자에게 이 서비스를 노출시키지 마십시오.

데이터베이스
기본 설정에서 이미지 메타서비스 저장소와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의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개발에서는 MySQL 이나 SQLite를 사용합니다.
이미지 파일에 대한 스토리지 저장소
일반적인 파일 시스템 (또는 glance-api 컨트롤러 노드에 마운트된 임의의 파일 시스템), 오브젝트 스토리지, RADOS 블록 스토리지, VMware 데이터 저장소 및 HTTP를 비롯한 다양한 저장소 유형을 지원합니다. 일부 저장소는 읽기 전용 사용만을 지원합니다.
메타데이터 정의 서비스
벤더, 관리자, 서비스 및 사용자가 소유한 사용자 정의 메타데이터를 의미있도록 정의하기 위한 공통 API입니다. 이 메타데이터는 이미지, artifacts, 볼륨, flavors, 그리고 집합과 같이 서로 다른 유형의 자원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정의는 새로운 속성의 키, 설명, 제약 사항, 그리고 연관되어질 수 있는 자원 유형을 포함합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this document is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See all OpenStack Legal Docu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