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서비스 개요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개요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는 관계형과 비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엔진 모두에 대한 확장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공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복잡한 관리 작업을 처리하는 부담 없이 신속하고 쉽게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사용자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는 필요에 따라 여러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를 제공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는 고성능 수준에서의 자원 격리를 제공하고, 배포, 구성, 패치, 백업, 복구 및 모니터링과 같은 복잡한 관리 작업을 자동화합니다.

프로세스 흐름 예제

이 예제는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에 대한 고수준 프로세스 흐름을 나타냅니다:

  1. OpenStack 관리자는 기본 인프라를 다음 단계를 사용하여 구성합니다:

    1.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설치합니다.

    2. 데이터베이스 각 유형에 대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면, 하나는 MySQL 이고 하나는 MongoDB 입니다.

    3. trove-manage 명령어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가져오고 tenant에 해당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2. OpenStack 최종 사용자는 다음 단계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배포합니다:

    1.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인스턴스를 trove create 명령어를 사용하여 생성합니다.

    2. trove list 명령어를 사용하여 인스턴스 ID를 가져옵니다. 이어 trove show 명령어를 사용하여 IP 주소를 가져옵니다.

    3. 일반적인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명령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인스턴스를 액세스합니다. 예를 들어, MySQL은:

      $ mysql -u myuser -p -h TROVE_IP_ADDRESS mydb
      

구성요소

해당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는 다음 구성요소를 포함합니다:

python-troveclient 커맨드 라인 클라이언트

trove-api 구성요소와 통신을 하는 CLI.

trove-api 구성요소

Trove 인스턴스를 프로비저닝 및 관리하기 위한 JSON을 지원하는 OpenStack 네이티브 RESTful API를 제공합니다.

trove-conductor 서비스

호스트에서 실행되어, 호스트 상에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자 하는 게스트 인스턴스로부터 메시지를 수신합니다.

trove-taskmanager 서비스

인스턴스 프로비저닝, 인스턴스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관리 및 인스턴스에 대한 동작 수행을 지원하는 복잡한 시스템 흐름을 다룹니다.

trove-guestagent 서비스

게스트 인스턴스 내에서 실행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자체에 대한 작업을 수행 및 관리합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this document is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See all OpenStack Legal Docu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