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chestration 서비스 개요

Orchestration 서비스 개요

Orchestration 서비스는 동작하는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을 구동시키기 위해 OpenStack API 호출들을 수행함으로써,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을 서술하는 템플릿에 기반한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OpenStack의 다른 핵심 구성요소들을 단일파일 템플릿 시스템에 통합시킵니다. 템플릿을 통하여 인스턴스, 유동 IP, 볼륨, 보안 그룹과 사용자 등의 대부분 OpenStack 자원 유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템플릿은 인스턴스 고가용성, 인스턴스 자동스케일링, 그리고 중첩 스택 등과 같은 고급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OpenStack 코어 프로젝트들이 더 큰 사용자층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서비스는 도입자들이 직접적이든 또는 사용자 지정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Orchestration 서비스와 통합하는것을 가능하게 한다.

Orchestration 서비스는 다음 컴포넌트로 구성됩니다:

heat 커맨드 라인 클라이언트

AWS CloudFormation API를 실행하기 위해 heat-api 와 통신을 하는 CLI. 최종 개발자는 Orchestration REST API를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eat-api 구성요소

API 요청을 Remote Procedure Call (RPC) 를 사용하여 heat-engine 에 보내도록 처리하는 OpenStack-native REST API입니다.

heat-api-cfn 구성요소

AWS CloudFormation과 호환되는 AWS Query API입니다. API 요청을 RPC를 사용하여 heat-engine 에 보내도록 처리합니다.

heat-engine

템플릿의 구동을 Orchestrate 하고 이벤트를 API 소비자에게 반환합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this document is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See all OpenStack Legal Docu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