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metry 서비스 개요

Telemetry 서비스 개요

Telemetry 데이터 수집 서비스

Telemetry 데이터 수집 서비스는 다음 기능을 제공합니다:

  • OpenStack 서비스들과 관련한 측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합니다.

  • 서비스들로부터 발송된 notification을 모니터링하여 이벤트와 측정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 데이터 저장소와 메시지 큐를 포함한 다양한 목적지에 수집한 데이터를 발행합니다.

Telemetry 서비스는 다음 컴포넌트로 구성됩니다:

compute 에이전트 (ceilometer-agent-compute)

각각의 컴퓨트 노드에서 실행되어 자원 사용량 통계를 수집합니다. 추후 다양한 에이전트 유형이 존재할 수 있겠지만 현재는 compute 에이전트 제작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central 에이전트 (ceilometer-agent-central)

하나 이상의 중앙 관리 서버에서 실행되어 인스턴스 또는 컴퓨트 노드에 한정되지 않는 자원들에 대한 자원 사용량 통계를 수집합니다. 서비스를 수평적으로 확장하기 위하여 다중 에이전트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notification 에이전트 (ceilometer-agent-notification)

하나 이상의 중앙 관리 서버에서 실행되고 하나 이상의 메시지 큐로부터 메시지를 가져와서 이벤트와 측정 데이터를 구성합니다.

collector (ceilometer-collector)

하나 이상의 중앙 관리 서버에서 실행되고 수집된 측정 데이터를 그대로 데이터 저장소 또는 외부의 소비자에게 보냅니다.

API 서버 (ceilometer-api)

데이터 저장소부터 데이터 접근 허용을 제공하며 하나 이상의 중앙 관리 서버에서 실행됩니다.

Telemetry Alarming 서비스

Telemetry Alarming 서비스는 수집된 미터 또는 이벤트 데이터가 정의된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알람을 트리거합니다.

Telemetry Alarming 서비스는 다음 컴포넌트로 구성됩니다:

API 서버 (aodh-api)

데이터 저장소에 저장된 알람 정보에 대한 접근 허용을 제공하며 하나 이상의 중앙 관리 서버에서 실행됩니다.

알람 평가자 (aodh-evaluator)

슬라이딩 타임 윈도우의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향을 보이는 경우에 대해 언제 알람을 발생시킬것인지를 결정하기 위하여 이상의 중앙 관리 서버에서 실행됩니다.

Notification 리스너 (aodh-listener)

중앙 관리 서버에서 실행하여 언제 알람을 보낼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Telemetry Data Collection 서비스에서의 notification 에이전트로부터 수집된 이벤트에 대해 정의된 규칙에 기반하여 알람이 생성됩니다.

알람 notifier (aodh-notifier)

샘플들의 모음에대한 임계치 평가를 기초로하여 설정된 알람이 하나 이상의 중앙 관리 서버에서 실행됩니다.

OpenStack 메시징 버스를 사용하여 서비스들과 통신합니다. 데이터 저장소 접근은 오직 컬렉션과 API 서버에서만 가능합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this document is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3.0 License. See all OpenStack Legal Docu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