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glish | English (United Kingdom) | 中文 (简体, 中国) | Indonesia | 한국어 (대한민국) | español (México) | Deutsch ]

Gerrit 계정 설정

참고

이 섹션에서는 설정과 GIT 배우기 가이드를 완료했다고 가정합니다.

Gerrit 이란?

이것은 OpenStack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검토 시스템입니다.

Gerrit을 사용하면 다음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1. OpenStack’s Gerrit 페이지 방문 하고 sign in 링크를 클릭하세요

  2. 사용자 이름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Launchpad에 대해 입력한 것과 동일한 항목 또는 다른 항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용자 이름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입력합니다. 일단 설정되면 사용자 이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참고

지금부터 Gerrit에 로그인하면 Launchpad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게리트가 오픈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ID가 싱글 사인온입니다.

개인 기여자 라이센스 계약

이것은

개인 또는 단체의 공헌으로 부여된 지적재산권을 명확히 하기 위한 협정입니다. ` 완전 동의의 Preivew 입니다 <https://review.opendev.org/static/cla.html>`_

서명

개인 기여자

  1. Gerrit 설정 에서 새 기부자 계약 링크를 클릭하고 계약서에 서명합니다. 코드와 문서를 작성하려면 이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것 없이는 게리트에 패치를 푸시할 수 없습니다.

../_images/3.png

회사 또는 조직의 기여자

기업 또는 조직을 대표하여 기여를 하는 경우, ICLA 에 서명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또한 회사의 기업 기여자 라이센스 계약 (CCLA)에도 추가되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당신은 기여를 위해서 두 단계를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1. Gerrit의 설정에서 에서 새 기부자 계약 링크를 클릭하고 계약서에 서명합니다.

    ../_images/3.png
  2. 회사나 조직의 적절한 서명 권한을 가진 고용주는 기업 기부자 사용권 계약서 에 서명해야 합니다.

  3. CCLA만 연장하면 되는 경우 절차를 따릅니다.

참고

고용주는 업데이트된 일정 A 양식 을 작성하여 서명함으로써 공인된 직원의 목록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정부의 기여자

  1. 권한을 가진 사람이 되려면 미국 정부 출연자 기여자 라이선스 계약 이 필요합니다. 이 프로세스를 시작하려면 `Open Infrastructure Foundation <mailto:communitymngr@openstack.org>`_에 문의하세요.

SSH 키 설정

이것은

Gerrit 으로 일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우리 자신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 작업은 SSH 키를 사용하여 수행할 것이며, 이를 통해 Gerritt 서버에서 host-response 인증 을 수행하도록 변경하고자 합니다.

SSH 키는 항상 쌍으로 생성됩니다.

  • 개인용 키 - 오직 당신에게만 알려져 있으며 안전하게 보호되어야 합니다.

  • 공용 키 - 연결하려는 SSH 서버와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SSH 키 쌍을 생성하고 Gerritt 서버에 공용 키를 제공합니다. 시스템에서 개인 키를 보관하면 질문-응답 인증 시 Gerritt에 응답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많은 시스템에 액세스하기 위해 SSH 키 쌍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별도의 키 쌍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두 가지 옵션은 모두 다음 절에서 다룹니다.

기존 키를 확인합니다.

터미널 프로그램을 열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ls -la ~/.ssh

일반적으로 공용 키 파일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 id_dsa.pub

  • id_ecdsa.pub

  • id_ed25519.pub

  • id_rsa.pub

.pub 확장 파일이 표시되지 않거나 OpenStack Gerrit에 대한 특정 집합을 생성하려면 키를 생성해야 합니다.

SSH 키 쌍을 생성합니다.

참고

이 가이드에서는 모든 운영체제에서 잘 동작하는 ` ed25519 ` 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 또는 초기 SSH 키 쌍을 생성하고 있습니다.

터미널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다음을 입력하여 제공된 전자 메일을 레이블로 사용하여 새 SSH 키 쌍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ssh-keygen -t ed25519 -C "your_email@example.com"

키를 저장할 파일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기본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Enter a file in which to save the key (/Users/you/.ssh/id_ed25519): [Press enter]

프롬프트에서 보안 암호를 입력하거나 Enter 키를 눌러 암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nter passphrase (empty for no passphrase): [Type a passphrase]
Enter same passphrase again: [Type passphrase again]

OpenStack Gerritt에 대해 별도의 키 쌍을 생성하고 있습니다(옵션).

터미널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다음을 입력하여 제공된 전자 메일을 레이블로 사용하여 새 SSH 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ssh-keygen -t ed25519 -C "your_email@example.com"

키를 저장할 파일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새 키 쌍의 이름을 지정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야 합니다.

Enter a file in which to save the key (/Users/you/.ssh/id_ed25519): /Users/you/.ssh/id_openstack_ed25519

프롬프트에서 보안 암호를 입력하거나 Enter 키를 눌러 암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nter passphrase (empty for no passphrase): [Type a passphrase]
Enter same passphrase again: [Type passphrase again]

마지막으로 SSH 키를 연결할 호스트를 SSH에 알려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편집기에서 “~/.ssh/config”를 열려면 파일이 없는 경우 파일을 만들고 다음과 같은 파일을 추가합니다.

Host review.opendev.org review
  Hostname review.opendev.org
  Port 29418
  User <your_gerrit_username>
  IdentityFile ~/.ssh/id_openstack_ed25519

공개 키를 복사합니다.

맥 OS & 리눅스

터미널 유형에서 다음을 수행합니다.

cat ~/.ssh/id_ed25519.pub

또는 별도의 키 쌍을 생성한 경우 위의 예 이름을 가정하여 다음을 수행합니다.

cat ~/.ssh/id_openstack_ed25519.pub

출력을 강조 표시하고 복사합니다.

공용 키를 Gerrit 으로 가져옵니다.

  1. Gerrit User Setting의 SSH Key 설정 섹션 으로 이동합니다.

  2. New SSH Key 라고 적힌 텍스트 박스에 공개키를 붙여넣습니다

  3. ‘ADD NEW SSH KEY’ 버튼을 클릭합니다.

깃 리뷰

이것은

Git Review는 OpenStack 커뮤니티에서 관리하는 툴입니다. 다음과 같이 ‘git’ 에 하위 명령을 추가합니다.

git review

OpenStack 프로젝트 저장소에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이 하위 명령을 사용하여 변경 내용을 Gerrit 에 게시하여 검토할 수 있습니다.

설치

Mac OS

터미널에서 다음을 입력합니다.

pip install git-review

pip을 아직 설치하지 않은 경우, pip에 대한 pip 설명서 에 따릅니다.

참고

Mac OS X El Capitan 및 Mac OS Sierra 사용자는 명령을 사용하여 설치할 때 “Operation not callowed”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git-review를 성공적으로 설치하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1: 더 많은 옵션과 함께 pip을 사용하여 설치합니다.

pip install --install-option '--install-data=/usr/local' git-review

옵션 2: 패키지 관리자 Homebru 을 사용하여 터미널에 다음을 입력합니다.

brew install git-review

리눅스

Debian, Ubuntu 또는 Mint와 같은 배포의 경우 터미널을 열고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sudo apt install git-review

RedHat, Fedora 21 이전 또는 Cent와 같은 분포의 경우OS에서 터미널을 열고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sudo yum install git-review

Fedora 22 이상의 경우 터미널을 열고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sudo dnf install git-review

SUSE 배포의 경우 터미널을 열고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sudo zypper in python-git-review

설정

Git 검토에서는 사용자가 Gerrit 사용자 이름과 동일한 것으로 가정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다음과 같이 git 구성 설정을 지정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git config --global gitreview.username <username>

Gerrit 사용자 이름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 Gerrit 설정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뷰를 보낼 준비

패치에 대해 git commit 을(를) 수행하기 전에 git 검토를 초기화해야 합니다.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리포지토리에서 초기 git 검토 구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git review -s

이 명령은 필요한 원격 호스트와 커밋 후크를 설정하여 Gerrit의 변경 사항을 푸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참고

Git 검토는 리포지토리에서 한 번만 초기화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