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glish | English (United Kingdom) | 中文 (简体, 中国) | Indonesia | 한국어 (대한민국) | español (México) | Deutsch ]

작업 추적

이 섹션에서는 스토리보드 및 실행패드 작업 추적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토리보드 스토리와 작업, 보드 및 작업 목록, Launchpad Blueprint 및 버그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참고

이 섹션에서는 계정 설정 guide를 완료했다고 가정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OpenStack이 작업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툴을 이해합니다.

  • 버그를 보고하고 기능을 제안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OpenStack에서 사용하는 작업 추적기는 무엇입니까?

프로젝트마다 버그를 보고하고 새로운 기능을 계획하는 프로세스가 다릅니다. 그러나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두 가지 주요 도구가 있습니다. Launchpad와 Storyboard입니다.

참고

버그, 스토리 또는 기능 요청을 제기하기 전에 모든 프로젝트가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에 가서 이러한 요청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프로젝트에 연락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리스트 을 확인하세요.

스토리보드

스토리보드는 커뮤니티가 만들고 관리하는 칸반 스타일의 작업 추적 시스템입니다. API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프로젝트 간 작업 조정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추적된 항목은 이야기와 과제입니다. 스토리는 버그 또는 새로운 기능이 될 수 있지만, 작업은 스토리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작은 작업입니다.

스토리보드 사용법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매뉴얼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프로젝트 자체에 대한 기타 정보는 문서 을 참조해 주세요.

../_images/Storyboard.png

스토리와 작업

이야기는 바람직한 변화입니다. 버그 던 새 기능이던간에 둘 다 기본적으로 코드 변경입니다. 작업은 스토리의 하위 항목이며, 특정 프로젝트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야기는 A라는 새로운 특징을 발명하는 것일 수 있고, 과제는 프로젝트 X의 변화, 프로젝트 Y의 변화, 프로젝트 Z의 변화일 것입니다. 기능 A을(를) 완료하려면 이러한 변경 사항을 병합해야 합니다.

보드와 워크리스트

작업 목록과 게시판은 작업을 구성하는 다른 방법입니다. 이야기가 어떻게 정리되는지는 프로젝트 팀에 달려 있습니다. 마일스톤별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레인은 모든 버그 또는 모든 새로운 기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팀의 업무 정리 및 조정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작업 목록에 있는 이야기의 순서 또한 우선순위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런치패드

Launchpad는 OpenStack 프로젝트에서 마일스톤 및 릴리스에 맞게 작업을 구성하고 대상으로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원래 작업 추적기입니다. 캐논컬에서 관리하는 만큼 인증에 UbuntuOne을 사용합니다. 추적된 항목은 버그 또는 Blueprint입니다.

../_images/Launchpad.png

블루프린트

런치패드에서 새 기능을 Blueprint라고 합니다. 새 Blueprint를 제출하려면 오른쪽의 ‘Blueprint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이름 및 제목을 포함한 세부 정보를 추가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_images/LP-overview.png

이름은 생성된 URL에서 사용되는 이름과 Blueprint가 나열될 때 표시되는 제목(이름: new_ibm_driver 제목: 새로운 IBM ISCSI 드라이버)입니다.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코드 변경에 대한 설명으로, 구현에 대한 대부분의 세부사항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양 URL, 피할당자, 드래프터 및 승인자 등 몇 가지 선택적 필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기 전의 마지막 두 필드는 기본 값 - 상태 및 스프린트에 대한 제안입니다. 대부분의 팀에서는 기본값을 그대로 두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Blueprint를 등록한 후 이름과 제목을 제외한 모든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포함할 모든 정보를 작성했으면 Blueprint를 작성한 프로젝트 팀 리더와 통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_images/LP-bp.png

참고

모든 프로젝트가 실행 패드의 Blueprint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젝트에 문의하여 기능 요청을 처리하는 방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에 연락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리스트 을 확인하세요.

버그

버그는 소프트웨어의 예기치 않은 동작이나 의도하지 않은 동작 등 상당히 자기 설명적인 역할을 합니다. 실행패드에서 찾은 버그를 보고하려면 프로젝트 개요 페이지에서 ‘버그 보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그 보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요약 줄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_images/LP-bug.png

요약 줄에 따라 Launchpad는 보고하려는 문제와 동일한 문제가 이미 보고된 것이 있는지 빠르게 쿼리합니다. 중복 버그를 보고 버그 인덱스에 중복 버그가 생성되지 않도록 이러한 버그들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고하는 문제처럼 들리는 버그가 보이지 않으면 ‘아니요, 새 버그를 보고해야 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_images/LP-bug-2.png

이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 정보 필드가 ‘이 버그는 보안 취약성입니다’ 라디오 상자와 함께 나타납니다. 요약 라인을 편집하여 Launchpad와 유사한 버그와 구별하고 사용 중인 설정, 예기치 않은 동작 발생 시 수행했던 작업, 발견된 오류 코드 등의 세부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버그가 보안 취약성과 관련된 경우 이 상자를 클릭하여 취약성 관리 팀에 이 문제를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모든 정보를 추가했다고 생각되면 버그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보안 취약점을 보고하기 위한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페이지 을 계속 읽어 주십시오.

../_images/LP-bug-3.png

사람들이 이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요청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 버그를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지 않는 경우 정기적으로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그에 대한 주석을 받은 경우 필요한 세부 정보를 사용하여 응답합니다.

버그 상태 모든 버그에는 상태 수명 주기가 있습니다. 설명에 포함된 모든 항목과 다른 사용자가 문제를 복제할 수 있는지에 따라 ‘새로 만들기’로 시작하여 해당 위치에서 다른 상태로 이동합니다. 해결된 상태, 즉 버그에 대해 더 이상 수행할 작업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Fix Released’, ‘Invalid’ 또는 ‘Won’t Fix’입니다.

New

버그가 방금 생성되었습니다.

Incomplete

버그가 리포터의 입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Confirmed

버그가 정품 버그로 확인되었습니다.

Triaged

버그 설명에는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전체 분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n Progress

수정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버그에 할당자가 있습니다.

Fix Committed

사용되지 않습니다.

Fix Released

수정 사항이 공식 branch로 병합되었습니다.

Invalid

버그가 아닙니다

Opinion

이것은 유효한 문제이지만, 이렇게 작동해야합니다.

Won’t Fix

이것은 유효한 문제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고치고 싶지 않습니다.